본문 바로가기
주식정보

네트워크 슬라이싱 관련주, 여러개의 가상 네트워크로 나누다(5G 분야)

by 런조이 2022. 8. 10.
반응형

네트워크 슬라이싱 관련주, 여러개의 가상 네트워크로 나누다(5G 분야)

 

1. 네트워크 슬라이싱의 의미

네트워크 슬라이싱(Network Slicing)은 말 그대로 네트워크를 쪼갠다는 개념이다.

하나의 네트워크 인프라(infrastructure)를 여러 개의 독립적인 가상 네트워크로 나누고, 서로 다른 특성의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게끔 한다.

 

 

5G의 핵심 서비스로 이를 통해 초고선명(UHD) 동영상, 증강 현실(AR) 및 가상 현실(VR) 콘텐츠,  홀로그램, 자율주행차,  스마트 팩토리, 원격의료, 로봇 및 드론 원격 조정 등이 가능해진다. 이외에도 다양한 산업과 융합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

 

단, 네트워크 슬라이싱 기술은 5G에 등장한 신기술로 가상화된 네트워크 환경에서만 구현될 수 있어 소프트웨어 정의 네트워킹(SDN : Software-Defined Networking)과 네트워크 기능 가상화(NFV : Network Functions Virtualization) 구현이 선행되어야 한다.

 

 

 

2. 네트워크 슬라이싱 연관 단어

NFV

Network Function Virtualization 없는 장비를 가상으로 만들고, 그 가상화한 장비의 기능을 온전히 사용하는 것이다. 컴퓨터상 Zip 파일에 마우스를 대고 오른쪽 커서를 클릭하면 뜨는 '가상 드라이브에 마운트'라는 기능이 그 예이다.

 

 

3. 네트워크 슬라이싱 관련주의 전망

자율주행차, 스마트팩토리, 원격의료 등 네트워크 슬라이싱 기술 하나로 각기 다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본격 상용화가 되면 더 많은 다양한 서비스가 나올 듯하다.

 

반응형

 

4. 네트워크 슬라이싱 관련 종목

관련 종목으로는 케이엠더블유, 오이솔루션, 이수페타시스, 대덕전자, 와이솔 등이 있다.

 


케이엠더블유(032500)

무선통신 기지국에 장착되는 각종 장비 및 부품류 등을 생산 및 판매하는 RF 사업과 스포츠 조명, 실외조명, 실내조명 등을 생산 및 판매하는 LED 사업을 영위한다. RF 사업은 5G 투자에 따른 수주 선점, LED 사업은 경영 정상화를 목표로 한다.

 


오이솔루션(138080)

전자, 전기, 정보통신 관련 제품의 연구개발, 제조 및 판매업을 영위한다. 주력 제품은 광트랜시버이다. 응용분야별 연평균 2~21%의 성장을 지속 중이다.

 


이수페타시스(007660)

산업용 PCB부터 자회사 이수엑사보드를 통해 생산하는 민생용 PCB까지 제품군별 생산의 전문화를 이룩하였다. 미주법인 ISU Petasys Corp.를 통한 미주 지역 공략과 중국법인 ISU Petasys Asia Limited를 바탕으로 한 아시아 시장 공략 등 세계시장 속의 저변 확대를 위해 노력 중이다.

 


대덕전자(353200)

반도체 및 Mobile 통신기기 등 각 분야에 걸쳐서 첨단 PCB를 공급한다. 4차 산업을 주도할 5G 통신, 인공지능, 빅데이터 등의 기술에 요구되는 대용량, 다기능화, 초박판화에 대응하기 위하여 선행기술을 확보하여 첨단 제품을 생산한다.

 


와이솔(122990)

SAW Filter, Duplexer와 이들을 반도체 소자와 집적한 RF Module 제품을 생산 및 판매하는 SAW(Surface Acoustic Wave) 사업을 주로 영위한다. 신규 사업으로 Piezo를 응용한 음향 Ceramic Actuator Module 사업을 진행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