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정보

로컬5G 관련주, 5G를 유연하게 활용한다(5G 분야)

by 런조이 2022. 7. 23.
반응형

로컬5G 관련주, 5G를 유연하게 활용한다(5G 분야)

 

1. 로컬5G의 의미

정부가 통신사가 아닌 기업에 제도적으로 주파수 스펙트럼을 할당하고, 이를 바탕으로 기업이 자사 부지나 건물에 5G 기반 무선망을 설치해 이용하는 것이다.

 

이를 통해 다양한 산업과 융합이 가능한 5G를 보다 유연하게 활용할 수 있다. 특히 로봇이나 사물인터넷 맞춤으로 최적화시킬 수 있어 더욱 효율적이다.

기업 입장에서는 벤더나 서드파티에 의존하지 않아도 자사가 원하는 형태로 통신 환경을 구축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2. 로컬5G 연관 단어

주파수 스펙트럼

어떤 신호파형을 구성하고 있는 주파수 성분을 그 주파수의 크기순으로 배열하여 그림으로 나타낸 것

 

벤더(vendor)

판매인 또는 판매업자

 

서드파티(third party)

제품을 제조하는 메이커나 그 계열의 회사 또는 기술 제휴를 하는 기업 이외의 기업

 

 

3. 로컬5G 관련주의 전망

로컬5G의 수요 증가는 모뎀, 장비, 이동통신 벤더사들의 동반 성장으로 이어집니다. 그러므로 이러한 동반 성장주와의 관계를 잘 살펴보아야 한다.

 

반응형

 

4. 로컬5G 관련 종목

관련 종목으로는 코콤, 머큐리, 대한광통신, 코위버, 삼지전자 등이 있다.

 


코콤(015710)

스마트 홈 시스템, 비디오도어폰, 도어폰, CCTV 시스템 등의 제조 및 판매를 전문으로 사업을 영위한다. 코콤 홈 매니저라는 애플리케이션을 자체 개발하여 스마트홈시스템(IoT)을 상용화하고 있다.  

 


머큐리(100590)

정보통신장비(AP, 광케이블 등)를 개발, 생산, 판매하여 국내 3대 통신사업자를 대상으로 가정 내 단말장비를 제조/공급한다. 통신용 광케이블을 유럽, 아프리카 등 해외시장에도 지속 판매 중이며 기존 유선전화 교환기를 IP화한 TDXAGW 및 군위성 통신장비 사업도 수행한다.

4차산업혁명을 주도하게 될 핵심 인프라인 무선 5G와 10기가급 인터넷의 구축 확대에 따라 통신장비 수요가 확대될 것으로 전망된다.

 


대한광통신(010170)

광섬유 및 광케이블 제조업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한다. 광통신산업의 핵심 제품인 광섬유를 코어 모재 단계부터 자체 생산할 수 있는 국내 유일의 기업이다. 주요 제품은 통신선 제조를 위한 광케이블 등과 전력선 제조를 위한 OPGW 등이 있다.

 

통신사업과 전력사업 모두 기존 거래처 외에도 신규 사업자를 대상으로 한 홍보 전략 채택 중이다. 판매 확대를 통한 이익 안정화를 꾀하고 있다.

 


코위버(056360)

전송 시장의 주류를 이루고 있는 ROADM/POTN(기간망), PTS/OTN(메트로망), 5G-PON/광단말장치(엑세스망) 장비의 핵심적인 원천 기술을 보유 중이다. 주로 KT, LG유플러스, SK브로드밴드 등 국내 주요 통신사업자에게 광전송장비를 공급한다.

 

POTN&ROADM 장치는 차세대 백본(Back-Bone) 전송망의 핵심 장비로 부상하고 있다.

 


삼지전자(037460)

무선통신용 중계장치, 운영정보표시장치를 제조, 판매하는 통신사업과 전자부품 유통사업, 중계기 설치 및 정보통신공사, 전기공사, 2차전지용충방전시스템 등 사업을 영위한다. 통신사업은 차세대 5G 이동통신에 대응하기 위해 (주)LG유플러스와 협업하여 2019년 4분기부터 납품을 시작했고 2021년부터 본격적으로 매출 확대 예정이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