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워드 광고 관련주, 고객이 찾아오게 하는 광고(미디어 분야)
1. 키워드 광고(Keyword Advertising)의 의미
광고주들이 구매한 특정 키워드를 네티즌들이 검색했을 때, 검색 결과 페이지에 독점적으로 광고를 노출시키는 형태이다. 검색 광고라고도 한다.
특정 제품이나 사안에 관심을 가진 사람에게만 광고 내용이 보이기 때문에 광고 효과를 높일 수 있고 그에 따른 광고 클릭률도 높다. TV나 라디오 또는 배너 광고처럼 판매자가 고객을 찾는 방식이 아니라 찾아오는 고객에게 광고를 노출한다는 점에서 적중률이 높다.
2. 키워드 광고의 종류
키워드 광고의 종류는 과금 부과방식에 따라 2가지로 나뉜다.
- CPC 광고
키워드 광고를 사용자가 클릭하여 방문한 수만큼 광고비를 지불하는 방식이다. 종량제 광고라고도 불린다. 대표적인 CPC 광고의 예는 구글 애드워즈, 네이버 클릭초이스, 디엔에이소프트의 네오클릭 등이 있다.
- CPM 광고
클릭한 수가 아니라 노출된 수를 기준으로 광고비를 지불하는 방식이다. 정액제 광고라고도 한다. 키워드 1000회 노출을 기준으로 가격을 책정한다. 대표적인 예로는 다음 애드하우가 있다.
3. 키워드 광고 관련 단어
검색광고
인터넷 검색 사이트를 통해 광고하는 방법. 인터넷 이용자가 원하는 정보에 손쉽게 접근할 수 있어 기업 입장에서는 자사 제품 는 서비스에 관심 있는 잠재 고객을 만날 수 있는 좋은 수단이다.
광고 방법은 월 단위의 일정 계약 기간 동안 기간 기준으로 광고비용을 지불하는 정액제 광고(CPM)와 소비자가 검색이나 배너 광고를 클릭한 횟수를 근거로 지불하는 종량제 광고(CPC) 방식이 있다.
4. 키워드 광고 관련주의 전망
소비자의 유입 접근성 및 매출 향상을 위하여 최적의 마케팅 전략이다. 지속적인 성장을 기대하여 볼 만하다고 하겠다.
5. 키워드 광고 관련 종목
관련 종목으로는 제일기획, 나스미디어, 콘텐트리중앙, NAVER 등이 있다.
제일기획(030000)
삼성그룹 게열의 국내 1위 종합광고대행업체이다. 삼성전자를 비롯한 삼성계열사의 광고 물량을 바탕으로 전자, 식품, 화장품, 건설, 자동차 등 다수의 업종에서 대기업 광고주를 다수 확보하고 있다.
글로벌 탑 수준의 통합 마케팅 솔루션으로 타 광고회사와의 경쟁에서 경쟁우위를 확보하는 전략을 구사하고 있다.
나스미디어(089600)
디스플레이 광고를 중심으로 한 인터넷, 모바일, IPTV, 디지털 옥외광고 매체판매업을 주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다. 업계 최초로 동영상 통합 효과 솔루션인 'ReMix'를 출시하였으며, KT와 함께 문자 기반의 CPS 광고 상품 케이딜(K-Deal)을 2021년 출시하였다.
콘텐트리중앙(036420)
중앙일보 계열의 지주사업과 영화, 방송 콘텐츠 투자사업을 영위한다. 드라마를 포함한 시사, 예능 프로그램 유통 및 디지털 콘텐츠의 제작, 유통을 주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다.
NAVER(035420)
인터넷 검색포털 사이트 네이버 운영업체이다. 이외에 글로벌 메신저 LINE(라인) 등을 서비스하고 디스플레이, 동영상 광고 등 광고사업 및 쇼핑 검색 등 비즈니스플랫폼사업, 네이버페이, 클라우드, 라인웍스, IT서비스 등 IT플랫폼사업, 웹툰, 무직, 브이라이브 등 콘텐츠서비스사업을 통해 매출 창출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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