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토막상식

브라보(bravo) 뜻, 의미, 유래, 어원

by 런조이 2024. 3. 14.

브라보(bravo) 뜻, 의미, 유래, 어원

브라보(bravo)는 이탈리아어로 "잘했어요", "훌륭해요"라는 뜻의 감탄사로서 주로 공연이나 연주를 마친 후에 관객들이 예술가들에게 보내는 찬사나 격려의 표현으로 사용된다. 또한 스포츠 경기에서 선수들의 경기를 칭찬할 때 사용되기도 한다.

 

 

 

브라보(bravo) 뜻, 의미, 유래, 어원
브라보(bravo) 뜻, 의미, 유래, 어원

 

 

 

 

 

브라보(bravo) 뜻, 의미 

브라보는 이탈리아어로 "잘했어요", "훌륭해요"라는 뜻으로, 칭찬과 격려를 표현하는 감탄사다. 공연, 스포츠 경기, 연설 등에서 뛰어난 퍼포먼스를 보여준 사람에게 찬사를 보내는 용도로 사용된다.

 

브라보는 단순히 칭찬을 넘어, 어려움에 맞서 싸우거나 목표를 향해 노력하는 사람에게 격려와 용기를 북돋아주는 의미를 담고 있다. "잘 해내고 있어요", "계속 노력하세요"라는 응원의 메시지를 전달한다.

 

브라보는 16세기 이탈리아에서 사용되기 시작했으며, 17세기부터는 유럽 전역에서 사용되었다. 주로 공연이나 연주를 마친 후에 관객들이 예술가들에게 보내는 찬사나 격려의 표현으로 사용되었다. 스포츠 경기에서 선수들의 경기를 칭찬할 때 사용되기도 한다.

 

반응형

브라보(bravo) 유래, 어원

 이탈리아어 브라보(bravo)는 ‘용감한’, ‘야만적인’, ‘시끄러운’을 뜻하는 라틴어 "bravus"에서 유래했다. 16세기 이탈리아에서 "훌륭한"이라는 의미로 사용되기 시작했으며, 17세기에는 '무법자, 고용된 살인자'를 뜻하는 영어 명사로도 사용되었다.

일부의 언어학자들은 브라보가 이탈리아에서 유래했지만 실제로는 프랑스에서 유래했을 가능성이 있다고 주장하기도 한다. 

 

이탈리아어는 단어마다 남성, 여성, 단수, 복수가 있는데, 대체로 남성단수는 o, 여성단수는 a, 남성복수는 i, 여성복수는 e로 끝나는 것이 보통이다. 예를 들어 노래가 끝났는데 가창이 대단히 훌륭하여 탄성을 지르고자 할 경우 노래를 부른 가수가 남성 솔로였다면 '브라보(Bravo)'를, 여성 솔로였다면 '브라바(Brava)'를 남성 합창이었다면 '브라비(Bravi)'를, 여성 합창이었다면 '브라베(Brave)'라고 한다. 

 

우리나라에서는 성과 단수 복수에 관계없이 그냥 환호성을 지를 때 '브라보'라는 말을 그대로 사용하거나 '잘했어요', '훌륭해요', '멋지네요', '대단해요', '환상적이에요' 등과 같이 번역하기도 한다.  

 

 

 

서비스(service) 뜻, 특징, 유래, 어원

서비스(service)는 생산된 재화를 운반하거나 생산, 소비에 필요한 인력을 제공하는 것으로 다른 사람을 위해 도움을 주거나 배려를 해주는 행위 또는 기술을 말한다. 현대 사회에서는 정보기술을

learnjoy.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