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토막상식

귤피차,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by 런조이 2021. 11. 16.
반응형

 

늦은 가을 제주도의 귤밭을 가본 적이 있다면...

 햇살에 반짝이는 귤을 보면서 푸른 하늘 아래에서 귤껍질이 황금색으로 빛나던 모습이 기억이 날 것입니다.

 

날씨가 쌀쌀해지는 겨울의 초입에서 감기 예방 및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귤 껍질로 만든 귤피차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귤의 껍질인 귤피는 색깔이 누런 황금빛으로서, 땅의 기운을 품고 있서 한방에서 말하는 토(土)의 장부인 비위(脾胃)에 작용함을 알 수 있습니다.

 

귤껍질, 즉 귤피는 맛과 향이 달면서도 약간의 매운맛이 있다는 것은 여러분께서 익히 잘 알고 계실것입니다. 

이러한 귤피는 소화가 잘 되지 않을 때나 몸이 전체적으로 무겁고 습할 때 마시게 되면 기분이 상쾌해지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실제로 귤껍질에는 비타민 C 와 함께 비타민 P에 속하는 헤스페리딘 성분이 있어 중성지방을 제거해주어 다이어트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닥고 합니다.

귤껍질을 이용하여 차로 마실때에는 유기농을 선택하는 것이 건강이 훨씬 도움이 될 것입니다.

 

 

 

반응형

 

 

 

귤피차 사용법

우선, 유기농 귤을 먹은 후 껍질을 모아서 햇볕과 바람이 잘 드는 곳에 두고 말린다.

잘 마른 유기농 귤 껍질을 깨끗하게 정리하여 믹서로 간 다음에 프라이팬에 올리고 약한 불로 살짝 볶아준다.

 

볶아놓은 귤껍질은 깨끗한 유리병에 담아 휴대하면서 필요시 마다 전기포트에 물 450ml을 넣고 끓인 후 다기에 볶은 귤피 10g을 넣고 5~10분 정도 유려낸 다음 마시면 된다. 약 하루 정도 마실 수 있는 분량이 된다.

 

기호에 따라 볶은 귤껍질의 양을 더하거나 덜어내어 적당히 조절하면서 자신에게 맞는 용량을 사용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