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토막상식

갭(gap)의 의미

by 런조이 2023. 10. 22.
반응형

갭(gap)의 의미

갭(gap)은 주식시장에서 주가가 갑자기 폭락하거나 폭등하여 차트상에서 나타나는 빈 공간을 가리키는 말이다. 이러한 갭의 의미에 대하여 알아봅니다. 

 

 

갭(gap)의 의미
갭(gap)의 의미

 

 

 

갭(gap)의 의미

 

갭은 간격 또는 격차를 뜻하는 말이다. 원래는 주식용어이다. 갭의 의미는 주가가 갑자기 폭락하거나 폭등함에 따라 나타나는 '차트상의 빈 공간'을 의미하는 말이었다. 

 

1. 주식시장에서의 의미

-주가의 급격한 폭락이나 폭등으로 차트상에 나타나는 빈 공간으로 돌발적인 악재 또는 뜻하지 않은 호재로 전날 가장 낮은 가격보다 더 하락하거나 최고가보다 더 오를 때 나타나는 현상이다. 특히 기술적 분석을 통해 주가 동향을 예측하는 데 활용된다. 

 

 

반응형

2. 일반적 의미

오늘날에는 비단 주식용어뿐만 아니라, 어떤 상황이나 사람, 집단 사이에 존재하는 차이 또는 간격, 의견, 능력, 속성등을  설명하기 위해 다양한 분야에서 사용하는 말로 이해되고 있다. 

 

국어사전에서는 '갭(gap)'은 '사람과 사람, 집단과 집단, 현상과 현상 사이에 존재하는 의견, 능력, 속성 따위의 차이나 간격'으로 풀이하고 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