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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막상식

뻬뻬로데이 유래

by 런조이 2024. 11. 11.

빼빼로데이는 한국에서 유래한 기념일로, 1994년 롯데제과가 처음 제안했다. 이 날에는 사람들이 빼빼로를 선물로 주고받으며 서로의 사랑과 관심을 표현한다. '빼빼로'라는 이름은 일본어 '빠이팅'에서 유래했으며, "11월 11일"의 숫자 모양과 유사하여 선정되었다. 특히, 부산에서는 여학생들이 처음 시작했다는 이야기도 있다. 이 기념일은 이후로 대중적으로 사랑을 나누고 친구나 연인에게 선물을 주는 날로 자리 잡았다. 이러한 뻬뻬로데이의 유래에 대하여 알아봅니다. 

 

 

빼빼로데이의 유래

 

빼빼로데이의 유래

 

다른 시각에서 바라보다

빼빼로데이의 시작은 의외로 상업적인 목적과 사회적인 분위기가 맞물려 이루어졌다. 1990년대 중반, 부산 지역 여학생들 사이에서 빼빼로를 주고받으며 우정을 나누는 문화가 자연스럽게 형성되었다고 한다.

 

이러한 현상에 주목한 롯데제과는 빼빼로를 활용한 마케팅 전략을 구상하게 되었고, 11월 11일이라는 날짜를 활용하여 '빼빼로데이'라는 기념일을 만들었다. 흥미로운 점은, 롯데제과가 빼빼로데이를 처음 기획할 당시에는 이미 다른 기념일이 제안되었다는 사실이다.

 

 

1995년, 롯데제과는 농업인의 날을 홍보하기 위해 가래떡 먹기 행사를 진행했지만 큰 성과를 거두지 못했다. 이후 1996년에는 11월 11일을 '농업인의 날'로 지정하려는 움직임이 있었으나, 롯데제과는 빼빼로를 중심으로 한 마케팅에 집중하며 빼빼로데이를 성공적으로 정착시켰다.

 

결국 빼빼로데이는 단순한 기념일을 넘어, 기업의 마케팅 전략과 사회적인 분위기가 결합되어 만들어진 하나의 문화 현상이라고 할 수 있다. 결론은 빼빼로데이는 학생들 사이에서 자연스럽게 시작된 문화를 롯데제과가 상업적으로 활용하여 만들어진 기념일이다.

농업인의 날과 같은 다른 기념일과의 경쟁 속에서 빼빼로데이가 성공적으로 자리 잡게 된 배경에는 기업의 적극적인 마케팅 전략이 있었기 때문이라고 할 수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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