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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PC 관련주, 수익 창출 수단(언택트 분야)

by 런조이 2022. 6. 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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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PC 관련주, 수익 창출 수단(언택트 분야)

 

1. CPC의 의미

CPC는 Cost Per Click의 약어로 게임업계에서 주로 사용하는 마케팅 방법이다.

어떤 게임명을 검색하면 그 게임과 관련한 배너가 사이트에 노출되는 식이다. 해당 배너를 누르면 광고 비용이 지불된다.

 

치열한 경쟁으로 인해 유로 어플보다 무료 어플이 많아진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 업계에도 이 방식이 자주 사용되고 있다. 뉴스나 블로그 등에서도 찾아볼 수 있다.

 

 

2. CPC 연관 단어

CPS

방문자가 광고를 보고 그 제품을 구매하는 등 매출이 발생하게 되면 수익이 나는 구조

 

 

CPM(cost-per-mille)

광고가 1,000회 노출되었을 때 수익 발생하는 구조. mille는 라틴어로 '1,000'을 의미한다.

 

CPI

사용자가 광고를 통해 광고주 어플을 설치하였을 때 수익 발생

 

CPA

사용자가 특정 행동을 취했을 때 수익 발생

 

CTR(click-through rate)

인터넷상에서 배너 하나가 노출될 때 클릭되는 횟수

 

 

 

3. CPC 관련주의 전망

스마트폰 산업과 발맞춰 나가는 분야인 만큼 성장성은 여전하지만 변동성이 많기에 기업마다 어떤 사업을 영위하고, 매출을 어떤 방식으로 창출하는지를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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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CPC 관련 종목

관련 종목으로는 NAVER, 인크로스, 플레이디, 다나와, 나스미디어 등이 있다.

 


NAVER(035420)

국내 1위의 인터넷 검색포털 사이트 네이버 운영업체이다. 이를 기반으로 광고, 쇼핑, 디지털 간편결제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공공/ 금융 분야를 중심으로 클라우드를 비롯한 다양한 IT 인프라 및 기업향 솔루션 제공을 확대하고 있다.


인크로스(216050)

디지털광고 전문기업이다. 미디어랩과 다윈을 주력으로 영업하고 있다. 신규 사업으로 MS, MMS 기반의 CPS 광고 상품인 티딜(T-Deal)을 출시하였다.


플레이디(237820)

KT그룹 계열의 온라인 광고 대행업체로서 검색광고, 디스플레이 광고, 퍼포먼스 광고 등 PC 및 모바일 디바이스 기반 고객이 필요로 하는 디지털 마케팅의 모든 서비스를 제공하는 온라인 광고대행을 주 사업으로 하고 있다. 검색 광고사업으로 CPC, CPM 등의 방식을 활용한다.


다나와(119860)

컴퓨터, 가전, 휴대폰 등 전자 제품에 대한 가격비교 서비스를 제공하는 쇼핑 검색 전문 포털 업체이다.


나스미디어(089600)

KT그룹 계열의 온라인 미디어랩 전문업체로서 디스플레이 광고를 중심으로 한 인터넷 및 모바일, IPTV, 디지털 옥외광고 매체 판매업을 주 사업으로 하고 있다. KT와 함께 문자 기반의 CPS 광고 상품 케이딜(K-Deal)을 2021년 출시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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