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토막상식

세븐일레븐은 왜 마지막 글자만 소문자일까?

by 런조이 2024. 10. 10.

 

 

엘리베이터, 추락이 가능할까?

코치(coach)의 기원, 야구 글러브에서 시작된 명품 브랜드코치(COACH)는 오늘날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는 고급 브랜드로, ‘C’ 모노그램 무늬의 핸드백을 중심으로 가죽 제품과 액세서리를 제조한

learnjoy.tistory.com

 

편의점 세븐일레븐의 로고를 보면 7-ELEVEn’으로 ‘n’만이 소문자라는 사실을 알 수 있다. 이 독특한 로고 스타일은 많은 사람들의 궁금증을 자아내는데, 그 이유는 무엇일까?

 

 

 

 

세븐일레븐은 왜 마지막 글자만 소문자일까?
세븐일레븐은 왜 마지막 글자만 소문자일까?

 

세븐일레븐은 왜 마지막 글자만 소문자일까?

 

1. 세븐일레븐의 뿌리와 로고 디자인

세븐일레븐의 뿌리는 1927년 미국 텍사스주에 설립된 제빙 회사 사우스랜드 아이스사(Southland Ice Company)로 거슬러 올라간다. 이 회사는 고객의 요청에 따라 간단한 식품과 음료를 취급하기 시작했고, 아침 7시부터 밤 11시까지 영업을 했다. 이러한 영업시간을 반영해 가게 이름을 ‘7-Eleven’으로 명명했다.

 

 

 

2. 마지막 글자만 소문자로 된 이유

그렇다면 로고의 마지막 글자만 소문자로 된 이유는 무엇일까? 세븐일레븐 측은 이에 대해 명확한 답변을 내놓지 않고 있다. 그러나 여러 설이 제기되고 있다.

 

2-1. 미국 상표등록 기준

당시 미국 상표등록 기준에 따르면, 단순한 숫자의 나열이나 대문자 혹은 소문자만으로 숫자를 영어로 표기한 것은 상표로 등록될 수 없었다. 따라서 마지막 글자를 소문자로 표기함으로써 이 기준을 충족시켰다는 설이 있다.

 

2-2. 부드러운 이미지와 친근감

 마지막 글자를 소문자로 표기함으로써 로고에 부드러운 이미지를 부여하고, 고객에게 친근감을 주기 위한 의도였다는 설도 있다.

 

 

반응형

3. 로고 디자인의 의미와 영향

세븐일레븐의 로고 디자인은 단순하면서도 독특한 스타일로, 브랜드의 정체성을 잘 드러내고 있다. 마지막 글자만 소문자로 표기한 것은 브랜드의 역사와 전략적 의도가 반영된 결과로 볼 수 있다. 이러한 로고 디자인은 고객들에게 브랜드를 쉽게 인식시키고,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하는 데 큰 역할을 하고 있다. 또한, 세븐일레븐이 글로벌 브랜드로 성장하는 데에도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결론적으로, 세븐일레븐 로고의 마지막 글자만 소문자로 된 이유는 명확하게 밝혀지지 않았지만, 여러 설이 제기되고 있다. 이러한 디자인은 브랜드의 정체성을 잘 드러내고, 고객들에게 친근감을 주는 데 큰 역할을 하고 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