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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막상식

미쉐린 가이드의 유래, 기원

by 런조이 2024. 6. 9.

우리가 알고 있는 미쉐린은 프랑스에 본사를 둔 세계적인 타이어 제조회사이다.

 

비벤덤(Bibendum)
비벤덤(Bibendum)

 

미쉐린 맨'으로 유명한 비벤덤(Bibendum) 캐릭터는 이 브랜드의 상징이며, 미쉐린 가이드를 통해 음식점 평가와 관광 가이드 제공으로도 잘 알려져 있습니다.

 

 

그런데 어떻게 미쉐린 가이드는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권위 있는 미식 평가 기관이 되었을까?

 

 

 

 

미쉐린 가이드의 유래, 기원
미쉐린 가이드의 유래, 기원

 

 

 

미쉐린 가이드의 유래, 기원

 

미쉐린 가이드의 시작은 단순히 여행자들에게 도움을 주기 위한 것에서 비롯되었다.

 

1900년대 초, 자동차는 새로운 기술의 상징이었고, 드라이브는 주로 부유층 사이에서 인기 있는 여가 활동이었다.

 

 

하지만 당시의 도로 상태는 지금과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열악했고, 자동차 고장은 흔한 일이었다.

 

이러한 상황에서 안전하고 즐거운 드라이브를 위해서는 주유소와 자동차수리 공장의 위치를 알고 있어야 했다.

 

 

이에 미쉐린은 타이어 수요를 촉진하기 위해 무료로 지도를 제작하여 배포하기 시작했다.

 

이 지도에는 주유소와 수리 공장 뿐만 아니라 호텔, 레스토랑 등 여행자들이 필요로 할 만한 유용한 정보도 포함되어 있었다.

 

미쉐린의 이러한 전략은 자동차 사용자들이 더 많이 드라이브를 하도록 유도함으로써 타이어 판매 증가로 이어졌다.

 

 

시간이 흘러, 여행과 관련된 정보의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미쉐린 가이드는 단순한 지도에서 벗어나 좀 더 세분화되고 전문적인 정보를 제공하는 방향으로 발전했다.

 

특히, 음식점에 대한 정보와 평가가 대중들의 관심을 끌기 시작하면서, 미쉐린은 음식점의 품질을 평가하고 등급을 매기는 시스템을 도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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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는 단순히 음식의 맛뿐만 아니라 서비스, 분위기, 가격 대비 가치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여 별점으로 나타내는 방식이었다.

 

미쉐린 가이드의 별점 시스템은 이후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평가 기준이 되었다.

 

 

미쉐린 별 한 개는 '매우 좋은 음식점', 두 개는 '여행할 가치가 있는 우수한 요리', 세 개는 '특별한 여행을 떠날 만큼 뛰어난 요리'를 의미하며, 이는 음식점에 대한 최고의 인정으로 여겨진다.

 

결국, 미쉐린 가이드의 성공은 여행자들에게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려는 미쉐린의 초기 목표에서 시작되었다.

 

 

 

 

이 가이드는 음식점과 호텔 등 여행과 관련된 다양한 서비스의 품질을 평가하고, 그 결과를 여행자들에게 제공함으로써, 더 나은 여행 경험을 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이러한 과정에서 미쉐린 가이드는 단순한 정보 제공자를 넘어,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권위 있는 평가 기관으로 자리매김하게 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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